예술강사
HOME > 알림마당 > 예술강사
제목 | 2018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추가배치 및 사전방문 안내_2018.2.13_수정 | ||
---|---|---|---|
작성자 | 관리자 | 작성일 | 2018-01-08 |
안녕하십니까. 인하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입니다. 2018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학교-강사 정규배치가 1월 2일자로 완료되어 추가배치 일정 및 사전방문 관련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 ■ 학교-강사 추가배치 개요 ㅇ 대상 - 운영학교 : 분야/교육과정별 배정된 시수 대비 잔여시수 발생 학교 - 예술강사 : 기배치된 학교 외 추가적으로 학교 배치를 희망하는 강사 ㅇ 일정 : 2018년 1월 12일(금) ~ 9월 말 (예정) ㅇ 배치방법 :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온라인시스템(aschool.arte.or.kr) 활용을 통해 진행 ㅇ 유의사항 - 학교 운영 상 변경되는 사항(학교포기, 시수증감, 세부 운영계획 등) 및 강사 배치·활동간 변경되는 사항(강사포기 등)이 발생 할 경우, 매주 추가배치 신청 기간 전에 운영기관 측에 연락 필수 - 예술강사가 타 지역으로 추가배치 신청 시, 반드시 해당 지역 운영기관에 사전 확인 후 신청 (※ 붙임 4. 지역별 운영기관 연락처 첨부파일 참고) - 예술강사의 경우 연간 최대 476시수 이내 배치 ㅇ 세부절차/기준 및 자세한 사항은 [붙임1]' 2018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추가배치 일정 및 사전방문 안내' 참고 ■ 사전방문 안내 ㅇ 기간 : 정규배치 종료 이후 ~ 최초 출강일 이전 ※ 2월 중 사전방문 협의 완료 및 제출 권장 ㅇ 제출자료 : 사전방문보고서 1부. (붙임2. 사전방문보고서 서식) ㅇ 제출인 : 예술강사 (※ 기재내용은 반드시 학교 담당교사와 협의) ㅇ 제출기한 : 방문일로부터 1주 이내 ㅇ 제출처 : 인하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이메일 (asinha5@inha.ac.kr) ※ 제출자료 양식 날인(서명) 후, 스캔 본 (pdf파일) 제출 , 팩스·우편·사진촬영(jpg) 불가 ㅇ 유의사항 - 사전방문을 실시한 강사에 한해서만 제출 (※필수는 아니지만 원활한 수업진행을 위해 권장) - 배치 받은 학교에 최초 출강 전 사전 방문하여, 학교 담당교사와 연간교육계획 협의 및 교육현장을 둘러본 이후 사전방문보고서 1부 작성 후 제출 ※ 배치받은 시수에서 불용시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연간 일정 확인 및 조율 필수 ※ 불용시수 관리는 예술강사와 학교간의 필수 협의사항 ※ 사전방문 이후 예상되는 불용시수는 즉시 운영기관에 공유하여야 함 - 반드시 담당교사와 교육활동 관련 제반사항 논의 후 해당사항을 기재, 서명 후 제출 - 사전방문 수당 1회에 한하여 43,000원 지급 ★ (중요) 예술강사의 경우, '초단시간근로자'에 해당돼 근로기준법상 소정근로시간이 "주 15시간 미만, 월 60시간 미만"이여야 하므로, 운영학교와 일정 조정시 참고 바랍니다. ★ ㅇ 사전방문 시 필수 협의사항 1) 기본사항 - 배치 시수 준수, 연간 교육일정 협의 ※ 배치받은 시수에서 불용시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조율 필수! - 교육활동 공간, 활용가능 물품 등 확인 - 모든 수업은 반드시 예술강사 ? 운영학교 담당교사 협력수업 진행 2) (담당교사) 학교 및 참여 특성에 대한 사전공유 - 학교의 전반적인 특성 및 해당 학년/학급의 특성에 대한 사전정보 제공 3) (예술강사) 교육활동 전반 공유 - 연간 교육방향 및 목표 공유 - 교육기자재 활용 계획 공유 - 교육활동점검 및 피드백 ★ 진흥원의 지침에 따라 근로계약서 작성 시, 최초 출강일 및 최종 출강일을 작성하게 되어있으므로 사전방문보고서 작성 시 최초 및 최종 출강일 예정 날짜를 기입바랍니다.★ (18.2.13. 내용추가) 감사합니다. |
|||
첨부파일 |
[붙임1] 2018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추가배치 일정 맟 사전방문 안내.hwp [붙임2] 사전방문보고서 서식(180213_수정).hwp [붙임3] 17개 시도 운영기관 연락처.hwp |